쫓기는꿈과 도망치는 꿈에 관한 상황별 꿈 해몽

Posted by 희꼬야
2018. 1. 5. 00:32 꿈 해몽


밤새도록 누군가에게 마구 마구 쫓기거나 무서운 것을 피해서 이리로 저리로 도망치다 잠에서 깨어나는 꿈을 꾸신적이 있으신가요? 도망다니는 꿈은 그 자체로 기분이 나쁘고 온 몸에 진이 빠진듯 꿈에서 깨고 나서도 힘이 하나도 없을 때도 있습니다.


웬지 잠을 깨고 나서도 악몽을 꾼것처럼 기분이 썩 좋지 않은 꿈이 무언가에 쫓기는 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쫓기는 꿈이라고 해서 모두 흉몽만 있는 것은 아니니 쫓기는 대상과 상황에 따라서 그 해몽이 달라 집니다.





쫓기다가 잠이 깨는 꿈

무엇에 쫓기는지도 모른채 꿈속에서 계속 쫓기고 도망 다니다가 깨는 꿈 입니다. 이 경우는 현재 벗어 나고 싶은 문제나 고민거리가 있는데 쉽게 벗어날 수 없음을 의미 합니다.


귀신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 귀신이 나를 쫓아오고 귀신을 피해서 도망 다니는 꿈 이라면 내가 감당하기 어려운 일 때문에 고통을 받게 되는 꿈 입니다.




도망가려고 해도 몸이 움직이지 않는 꿈

꿈속에서 도망가려고 애쓰거나 무언가 두려워서 벗어 나려고 하는데 좀 처럼 움직여 지지 않는 꿈은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고 구설수에 올라 곤란한 일을 겪게 되는 꿈 입니다.


도망치다가 붙잡히는 꿈

두려운 존재로부터 도망을 가다가 결국 잡히는 꿈인데 보통은 잡히는 순간에 잠에서 깨고는 합니다. 이 꿈은 그 동안 고민하고 나를 괴롭히던 문제가 해결되어서 고민이 사라지는 꿈 이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맹수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 곰, 호랑이, 표범, 코끼리, 늑대, 이리, 뱀, 여우 혹은 사나운 사냥개 처럼 사나운 맹수에게 쫓기는 꿈은 내가 쉽게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나에게 가까이 다가오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강도나 살인자에게 쫓기는 꿈

강도나 살인자는 나의 신체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존재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몸에 안 좋은 이상이 생기는 꿈 입니다.





죄를 짓고 경찰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 살인죄를 지었거나 무슨 죄를 지었는지 모르는데 경찰에 쫓기는 꿈은 시험, 취업 같은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그 결과가 좋지 않을것을 암시 하는 꿈 입니다.


누군가를 쫓아 가는 꿈

내가 쫓기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내가 누군가를 쫓아 가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아주 순조롭게 잘 풀릴것을 암시 하는 꿈 입니다.





적에게 쫓기는 꿈

알수 없는 적에게 쫓겨서 도망을 다니거나 숨거나 하는 꿈은 현실에서는 경쟁자에게 지위를 빼앗기거나 거래처를 빼앗겨서 내가 가진 권리를 상실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쫓기다가 따돌리는 꿈

무언가에 계속 쫓기는데 멀리 도망을 친다거나 해서 완전히 따돌리고 안심을 하는 꿈은 이제 걱정거리가 잘 해결되고 일이 순리 대로 잘 풀리게 되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쫓기는 꿈과 도망 다니는 꿈에 대한 꿈 해몽을 상황별로 살펴 보았습니다. 대체로 쫓기는 그 상황 자체는 대상을 막론하고 불안한 심리상태나 안 좋은 상황을 반영 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붙잡히거나 완전히 도망을 쳐서 쫓기거나 도망치는 상황이 종결 되는 꿈은 전화위복이 되는 좋은 꿈으로 해석이 될것 같습니다.